포커스
KIMCo 재단, 데일리파트너스와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 14일 공동 개최
KIMCo 재단, 데일리파트너스와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 14일 공동 개최
  • 이승호 기자
  • 승인 2023.09.14 16:40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유망 바이오벤처와 제약바이오기업간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 기대 
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허경화 대표(오른쪽)와 데일리파트너스 이승호 대표(사진제공 : KIMCo재단) 
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허경화 대표(오른쪽)와 데일리파트너스 이승호 대표(사진제공 : KIMCo재단) 

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(대표 허경화, KIMCo재단)이 14일,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바이오·헬스케어 전문 벤처캐피탈 데일리파트너스(대표 이승호)와 ‘2023 DAYLI-KIMCo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’를 공동 개최했다.

데일리파트너스에서 투자한 바이오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제약바이오기업과 유망 바이오 벤처기업간 전략적 투자와 기술 제휴, 공동 연구, 후속 투자 등 협업을 모색하려는 취지다.

올해 KIMCo 재단은 컨퍼런스의 공동주최로 참여해 출연사로 있는 제약기업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동시에 글로벌 제약사인 베링거인겔하임의 벤처펀드를 초청, 글로벌 협업 기회를 마련했다.

바이오벤처기업에선 데일리파트너스가 초청한 ▲뉴라클제네틱스▲뉴로엑스티▲리젠이노팜▲메디트릭스▲미림진▲바이오오케스트라▲셀라퓨틱스바이오▲셀레메디▲아름테라퓨틱스▲엔솔바이오사이언스▲엠디뮨▲옵티코▲와이바이오로직스▲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▲젠셀메드▲지투이▲카스큐어테라퓨틱스▲토모큐어▲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▲프리모리스테라퓨틱스 등 20개사가 참여했다.

제약바이오기업도 ▲구주제약 ▲대웅제약 ▲동구바이오제약▲동국제약 ▲동아에스티 ▲베링거인겔하임▲보령 ▲삼진제약 ▲유한양행 ▲이수그룹 ▲종근당 ▲중외제약 ▲한독▲한미약품 ▲현대약품 ▲휴온스글로벌 ▲HK이노엔 ▲LG전자 ▲LG화학 생명과학본부 ▲SK케미칼 등 20개 사가 참여해 60건의 1대 1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.

이밖에 이날 KIMCo재단과 데일리파트너스는 혁신적인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 

KIMCo재단과 데일리파트너스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유망 바이오벤처기업의 발굴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금융·비금융적 지원에 협력키로 했다. 또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기술개발 및 사업성장을 위한 최적화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.

허경화 KIMCo 재단 대표는 “현재 전 세계적으로 투자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데일리파트너스와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유망 바이오벤처 기업의 발굴과 제약사와의 협력 및 투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”고 말했다. 또한 “향후 빅파마와 글로벌벤처캐피탈의 참여도 확대해 바이오벤처의 사업화 경쟁력 강화와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"고 덧붙였다.

한편 KIMCo 재단은 유진투자증권, 유안타인베스트먼트, 데일리파트너스 등 3개 투자기관과의 파트너쉽을 구축해 제약바이오산업의 자본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혁신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.
 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